3대 문화권 시설

신라 가야 유교 문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곳

신라 가야 유교 문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곳

문경 에코랄라

시설 소개

문경 에코랄라는 2018년 문경시 가은읍에 개장한 국내 최초 복합생태영상 테마파크이다. 기존의 문경성탄박물관과 가은오픈세트장에 에코타운과 야외체험시설을 추가하고, 백두대간 생태자원이라는 콘텐츠를 녹여낸 충청이남 최대규모의 테마파크이다. 문경 에코랄라는 에코타운, 자이언트 포레스트, 석탄박물관, 가은오픈세트장 등 4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지며, 가족단위 혹은 커플들을 포함한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이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주소 :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왕능길 112
문의 : 054-572-6854
운영시간 : 09:00~18:00(연중무휴)
홈페이지 : http://ecorala.com 바로가기

테마파크 구성

에코타운(미디어 전시공간)

소개 : 에코타운은 문경에코랄라의 왼쪽 끝에 위치한 건물로서 미디어전시, 영상스튜디오, 친환경미래 농업 등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공간이다. 체험형 전시공간인 에코써클, 영상제작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에코스튜디오, 친환경 농법을 볼 수 있는 에코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이언트 포레스트(야외 놀이공간)

소개 : 자이언트 포레스트는 문경 에코랄라 입구 좌측에 위치한 AR체험이 가능한 야외 놀이터이다. 주인공이 동물친구들과 거인의 숲속에서 모험하는 내용으로 조성된 공간으로 이색적인 놀이공간과 AR이 결합되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석탄박물관

소개 : 석탄의 역할과 역사적 사실들을 전시 및 보전하여 역사적 교육의 장으로 재탄생한 박물관이다. 갱도 및 사택촌을 재현한 “은성탄광”과 사진체험이 가능한 “은성사진관”이 있다.

가은오픈세트장

소개 :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영화 군도의 촬영지로 유명한 세트장으로 최근에는 영화 창궐과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을 촬영하였다. 오싹한 이미지를 활용한 호러체험 프로그램 운영한다. 세트장은 모노레일 이용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 체험의 상세 내용과 비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체험의 상세 내용과 비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위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