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문화권 시설

제 4권역 · 안동 · 선성현문화단지

선성현문화단지

시설 소개

안동시의 선성현 문화단지는 안동호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옛 관아를 복원하여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새롭게 건립되었으며, 체험단지, 역사관, 민가촌, 식당, 한옥체험관, 선성수상길 등을 포함하는 복합 문화체험 시설이다. 안동 예끼마을에 인접하고 있으며, 주변 관광지로는 예끼마을, 도산서원, 이육사문학관, 한국국학진흥원 등이 있다. 2020년 11월 정식 개관하였으며, 2021년부터 입장료(어른 기준 3,000원)가 적용된다.

대표 시설 소개

선성현 체험단지

객사, 동헌, 내아, 군관청 등을 재건한 공간에서 과거시험 퀴즈, 군사훈련 체험 게임, 병력배치 게임, 궐 패 만들기, 형벌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역사관

지금은 볼 수 없는 선성현의 흔적, 주민들의 생활을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미디어 영상 등을 통해 선성현의 역사에 대해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숙박시설

선성현 문화단지 내 숙박시설은 민가촌과 한옥체험관으로 구분된다. 민가촌 4개동, 한옥체험관 6개동 총 10개 객실을 운영하여 46명을 수용 할 수 있다.

세미나실/식당

기업 연수 및 단체 행사등을 위한 세미나실이 운영중이며 50여명 수용이 가능하다. 식당인 선성미정은 최대 72명까지 동시 식사가 가능하며 결혼식 피로연 및 연수 공간으로도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 입장료 및 시설이용 비용 등 상세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입장료 및 시설이용 비용 등 상세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위치 정보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 선성중앙길 77
문의 : 054-834-0150
운영시간 : 09:00~18:00(연중무휴)
홈페이지 : 미운영